관리 메뉴

새나라의어른이

체인지 그라운드 비교를 멈추는 가장 탁월한 방법 feat 새나라의어른이 본문

자기개발/유튜브를 보고 느낀점

체인지 그라운드 비교를 멈추는 가장 탁월한 방법 feat 새나라의어른이

Daniel_새나라의어른이 2020. 11. 4. 20:15

이 번 유튜브 체인지 그라운드에서 많은 것을 느낀 차료가 있습니다.

 

사기꾼 증후군......

완벽주의의 가면을 쓴 자신을 말하는 것으로 의미가 됩니다.

그 가면을 쓰게되면 자신이 잘못한 점이 있다면 큰 잘못처럼 여기어서 조그만한 실패도 큰 실패 처럼 느끼며 정신적으로 많은 고통을 가지게 되는 큰 증후군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첫번째 회사에 들어가서 많이 느낀점인데..... 저의 실력은 부족한데 이걸 들키면 이번 회사에서 짤릴수도 있겠다 라는 불안감에 사로잡혀 능력있는 사람으로 많이 비출려고 노력을 했으며.... 그러는 도중에서 실수도 많이 하고.... 자괴감도 많이 들고 했던 경험이 있네요.

 

참..... 이러한 내 자신이 왜 이리 발버둥을 했는지....

 

이 걸 해소할 방법을 제시를 해주긴하네요!

 

취약성을 인정해라

- 불안정한 자신에게 계획을 짜도 불안할수 있지만 계속 진행하면 안정화가 된다

- 자신의 모습을 점점 세상에게 알려주는것.

- 취약한 내 자신을 인정하는것.

 

누군가에겐 당연한 멘트 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사회 초년생 시절의 저에겐 이런 조언이 빨리 들었다면 사회생활을 포기까지 안했을것 같네요 ㅎㅎ

 

그럼 많은 고민이 많으신 분들 다들 힘내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랠게요 ~!

 

참고

비교를 멈추는 가장 탁월한 방법

www.youtube.com/watch?v=oAh08YWizAM

 

Comments